Big data, Cloud, AI, IoT, Metaverse... 빠르게 진화하는 IT기술과 새롭게 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로 가속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최근마켓앤마켓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Low-Code 개발 플랫폼은 2025년까지28.1% 성장으로 예측했으며, 특히 금융권/통신사/유통 기업에서 더욱 적극적 도입이 예상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초연결시대를 향한 혁신적인 Low-Code 기반의‘QuickCode 개발 플랫폼넥사크로 N’으로 사용자 경험과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연결하는 Intelligent UX를 만나보세요.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AR/VR, 클라우드, 5G..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신기술과 새로운비즈니스 모델로 무장한 이른바 ‘파괴적 혁신 기업’이 기존비즈니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팬데믹은 아직 현재 진행 중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
▷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 내에서 행해지는 활동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거나 그 폭을 확대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대상은 기업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데요, 각 기업마다 적용 범위는다르겠지만 최종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발전을 실현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노-코드(No-Code)와 로우-코드(Low-Code) 플랫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전문 기술 인력과 개발자 부족 현상 가운데 노-코드와 로우-코드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노-코드는 개발 지식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도 직접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며, 로우-코드는 개발자들이 기존보다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 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고객 경험 강화와 비즈니스 혁신 실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과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것에 지향점을 두고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애플리케이션에 머물러서는 안될 것이며, 그 전략의 중심에 고객 경험 향상에 있어야만 합니다. 노-코드와 로우-코드로 한 단계 진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은 고객 경험 향상과 비즈니스 혁신이라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실행의 훌륭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